본문 바로가기

기업 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은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여성, 자연생태, 문화 3대 이니셔티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HOME
  2. 기업 사회공헌
  3.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항암 치료로 인한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힘들어하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입니다. 더 예뻐지기 위함이 아니라, 피부관리, 메이크업 등의 외모 관리를 통해 본래 그들이 누리던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가능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메이크업이 주는
심리의 변화

여성 암 환자는 일반 여성보다 체형 변화에 대한 스트레스가 2배 높고, 탈모의 경우 3배, 피부 변화에 대한 스트레스는 2배 더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수술 종료 12개월 이후에도 35% 이상의 환자들에게 지속되는 커다란 고통입니다. 유방암 전문의인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원장이 발표한 연구 결과(메이크업 교육 프로그램이 유방암 환자에게 미치는 심리적 효과 연구 논문(공동연구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김정현, 박혜연 교수)에 따르면, 실제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에 참여했던 환자들의 경우 스트레스 지수가 약 17% 감소하고, 암에 대한 회피적 대응 정도도 12%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심리 변화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통해 한국, 중국,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고객과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여성이 립스틱을 바르고 있는 모습의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포스터 사진
캠페인 참가 신청

현재 항암 치료를 받고 있거나 암 치료 후 2년 이내의 환자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항암 치료 과정 중 발생하는 피부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피부관리법’ 교육이 진행됩니다. 추가로 피부 변화를 고려한 메이크업 교육도 함께 진행됩니다. 캠페인은 날씨를 고려하여 매년 상반기(5월~6월), 하반기(9월~11월)로 나뉘어 운영되며 전국 병원 내에서 진행됩니다. 교육은 90분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