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은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여성, 자연생태, 문화 3대 이니셔티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HOME
  2. 기업 사회공헌
  3. 핑크리본 캠페인
건강을 돌보는 습관
여성의 몸에 대한 관심

여성이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 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며 자기 몸에 대한 관심과 건강을 돌보는 습관형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방암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는 러닝 페스티벌 ‘핑크런’과 유방암 자가 검진 교육 프로그램인 ‘핑크투어’가 있습니다.

유방건강을 지키는 생활 속 행동 지침 5가지

한국 등 아시아환자의 유방암은 서구권의 유방암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구권은 85%가 폐경 후에 발생하는 반면 한국 등 아시아환자는 50%가 폐경 전에 발생합니다. 하지만 계속 되는 서구화된 식생활 등으로 유방암 발병 위험인자에 노출이 많아 지면서 서구권 유방암 형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계속 발병률이 높아지는 유방암을 대비하여 유방건강을 지키는 생활 속 행동 지침 5가지를 실천해 보세요.

“자가검진(아리따운 내 가슴愛 333)”
“규칙적인 운동”
“금주와 금연”
“올바른 식습관”
“가족력 관리”

러닝 축제

대중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러닝 페스티벌은 일상 속에서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과 유방, 자궁암 관련 검진을 독려하며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그램 입니다. 대표적으로 한국에서 진행 되는 핑크런은 매년 전국 5개 지역에서 개최되고, 대회 참가비 전액(10,000원)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 지원 및 검진 지원에 사용됩니다.

가슴으로 함께하는 아리따운 강좌 핑크투어 포스터
자가 검진 교육

유방건강강좌 ‘핑크투어’는 조기발견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방자가검진 방법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유방건강교육 프로그램입니다. 2001년부터 2018년까지 전국에서 1,319여회에 걸쳐 330,707명의 일반인이 유방자가검진 및 생활 속 유방건강 강좌를 수강하며 핑크투어는 대표적인 유방건강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