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재단 | A MORE Beautiful World
본문 바로가기

About Us

우리만이 창조할 수 있는 아름다움으로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우리의 소명으로 생각합니다.
‘A MORE Beautiful World’라는 비전 아래 모든 여성들이 저마다 꿈꾸는 삶을 누리며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여성의 아름다운 삶에 기여합니다.

  1. HOME
  2. About Us
  3. 공익재단
아모레퍼시픽재단 더 보기
  • 아모레퍼시픽재단은 기초 학문의 지원과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 장원(粧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에 따라 1973년 설립된 학술문화재단 입니다.


    학문과 일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아시아의 미(美)’,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 ‘차(茶) 문화’ 등 사회적 ‧ 학술적 가치가 있는 우리 고유의 문화를 탐색하는 연구사업과, 문화사업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움의 가치를 탐색하는 긴 여정을 이어 나감은 물론, 연구 결과의 자유로운 소통과 교류의 장을 확대하여 연구의 결실이 세상을 위한 더 넓은 지식과 자산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 ‘여성과 문화’ 연구 지원 사업

    ‘여성과 문화‘ 연구지원 사업은 2007년부터 진행된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장기적 연구 주제로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를 발굴하고자 기획된 사업입니다.


    박사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연구 결과물은 논문 게재 및 단행본 출간, 대중 소통 콘텐츠 제작을 통해 학술 연구의 대중적 확산 및 소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의 美’ 연구 지원 사업

    본 연구 사업은 아시아의 ‘미(美)’에 주목하며 2011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주로 시각을 중심으로 형성된 서구의 예술과 인간 몸에 대한 미 인식과 다르게, 오감을 통해 구성된 생활 속의 미와 미적 체험에 가치를 두는 아시아의 미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11권의 도서가 출간 되었으며, 우수 출간물은 ‘아시아의 美 강좌’와 같은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대중과 소통해 오고 있습니다.

  • ‘장원(粧源) 인문학자’
    인문학 분야의 신진연구자를 대상으로 한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은 연구에 오롯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유의미한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연구자 개인이 독립적인 연구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정화된 학술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더 보기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982년 설립되었습니다. 누구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고, 이는 곧 사회의 행복을 높이는 길이라 믿습니다. ‘공간의 아름다움을 통한 아름다운 삶 실현’의 비전을 가지고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소외계층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립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 공간문화개선사업
    열악하고, 낙후된 비영리 기관 및 이용시설의 공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변화시키는 사업입니다. 개선된 공간은 이용자들의 돌봄과 치유의 공간으로 재탄생 되었고, 나아가 수혜자 분들의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이끌어 왔습니다. 2005년부터 19년 간 전국의 총 226개 기관이 아름답게 변화된 공간을 선물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단체와 기관들이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 나가는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정리수납 컨설팅 사업
    2016년에 시작된 정리수납 컨설팅 사업은 많은 짐과 서류로 정리가 취약한 기관들에게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경력 단절 여성들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단순 정리수납 서비스 이외에도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공간을 개선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정리수납 코칭을 이어 갑니다.
  • 우리 가게 전담 디자이너
    아모레퍼시픽 디자이너와 대학생 자원봉사단, 지역 주민센터가 함께 참여하는 디자인 재능기부 봉사활동입니다. 용산구 소재 노후화된 가게를 선발해 새롭게 브랜딩하여 개성있는 먹자골목의 이미지 발신과 소상공인 분들의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019년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로 총 4곳을 지원했고 매장 외관, 브랜딩, 메뉴북 등 디자인이 개선되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 용산 드래곤즈
    용산구 소재 민 ·관 ·학 연합 봉사단체를 구성하여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합니다. 획일화되고 평범한 봉사활동을 넘어서, 나이/소속에 상관없이 기업 임직원/학생/지역주민들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합니다. 함께 즐거움을 느끼고,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활동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한국유방건강재단 더 보기
  • 핑크색 리본 퍼즐 사진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로 설립한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입니다. 유방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키는 핑크런을 필두로 대국민 유방건강강좌(핑크투어), 저소득층 여성을 위한 유방암 수술치료비 지원, 유전자 검사비 지원, 학술연구비 지원, 환우회 커뮤니티 지원 등 유방 건강과 관련된 전방위적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유방암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일반인과 유방암 경험자 모두를 위한 라이프 스타일 매니지먼트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 핑크런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방 건강 인식향상을 위한 러닝 페스티벌입니다.
    유방 건강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 검진 및 조기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매년 국내 5개(부산, 대전, 광주, 대구, 서울) 지역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비대면(온라인) 러닝으로 전환하여 진행되었으며, 향후 오프라인 대회도 함께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42만 1천여 명의 참가를 통해 총 41억 원이 넘는 기부금이 모였으며 대회 참가자(1인 1만 원) 전액은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및 검진비 지원으로 사용됩니다.
  • 핑크투어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해 유방자가검진 방법을 알려주는 유방건강교육 프로그램입니다.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전국 약 37만 여명의 일반인이 유방 자가 검진 및 생활 속 유방 건강 강좌를 수강하였습니다. 비대면 교육의 활성화로 장소에 제한 없이 어디서든 건강 강좌에 참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방 건강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핑크리본 힐링캠프 참가자들이 박수치고 있는 사진

    수술치료비 지원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유방암 환자에게 실질적인 유방암 치료 및 수술에 관한 경제적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예방검진 지원 사업(가족력 검진비 지원사업)은 유방암 가족력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방암 경험자 가족의 유전적 병력에 대한 염려를 줄일 수 있도록 유전자 변이 검사비를 지원합니다.

    학술연구비 지원사업은 유방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의학적 연구를 지원합니다.

  • 메유라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는 항암 치료로 인한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힘들어하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입니다.
    더 예뻐지기 위함이 아니라, 피부, 메이크업, 모발 등의 외모 관리를 통해 본래 그들이 누리던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가능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항암 치료를 받고 있거나 암 치료 후 2년 이내의 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08년 병원을 찾아가는 캠페인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2만여 명의 암 환자를 만나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하며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2020년부터는 온라인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