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사회공헌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는 여성, 자연생태, 문화 3대 이니셔티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문화와 함께합니다. BEAUTY FROM CULTURE

BEAUTY FROM CULTURE

문화

설화수는 아름다움이 어느 한 순간에 머무르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깊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설화수의 생각은 고객에게 선보이는 제품을 넘어 우리의 문화에도 반영됩니다.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설화수는 문화를 계승하고 후원하는 활동을 통해 전통이 과거에만 머무르지 않고, 전통을 보존하고 현대적으로 재창조하여 더 가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확장하여 각 국가의 문화 유산을 보존ㆍ계승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런 설화수의 활동을 통해 현재를 살아가는 다양한 세대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하고 공유함으로써 이 시대에서만 즐기고 향유되는 문화가 아닌, 시공간을 넘어 미래에까지 이어져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데 함께하길 바랍니다.

윤조에센스 BEAUTY FROM CULTURE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국내외 전통문화유산 보전활동을 위해 사용됩니다. 한국은 한국문화재재단을 통해 무형문화재에 기부되며, 중국은 칭화대 무형문화복원프로젝트에, 싱가포르는 Asian civilization museum에 기부됩니다. 태국은 UNESCO를 통해 태국의 전통 마스크 춤을 후원, 대만의 경우 Museum of Old Taiwan Tiles에 기부하여 전통 건축물에 입혀진 고유 문양의 타일을 복원하고 보존하는데 쓰이는 등 지속적인 글로벌 문화보전사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설화수, ‘Beauty from Culture’ 캠페인

글로벌 활동

Beauty From Culture

아름다운 전통문화의 계승으로 사람과 문화, 그리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더 가치 있는 문화 만들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한국 본사 뿐만 아니라 중국 법인, 싱가포르 법인, 말레이시아 법인, 태국 법인, 인도네시아 법인이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본사

수익금의 일부는 취약 종목 및 명맥이 끊겨가는 무형문화재 복원사업에 사용하였습니다.

중국 법인

수익금의 일부는 칭화대 무형문화복원 프로젝트 등 다양한 무형문화재 복원 사업에 사용하였습니다.

대만 법인

수익금의 일부는 Museum of old taiwan tiles 후원사업에 사용하였습니다.

싱가포르 법인

수익금의 일부는 아시아 문명박물관 후원사업에 사용하였습니다.

태국 법인

수익금의 일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khon마스크 후원사업에 사용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 법인

수익금의 일부는 무형문화 지원 NGO인 Sekar Kawung후원사업에 사용하였습니다.

설화문화전

전통 문화의 아름다운 가치를 되짚어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한국의 미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설화수 고유의 문화 메세나 활동입니다. 또한 전통과 현대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전시입니다. 전통을 이어온 장인들의 땀과 혼, 기술 등을 살펴보는 동시에 역량 있는 젊은 작가들을 발굴하여 한국적 아름다움을 이어가고 있는 활동으로 2006년 설화문화의 밤부터 이어져온 우리 문화 전시회입니다.

설화수
설화수
설화수
2020.<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展

2020 설화문화전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은 전통의 현대적 재해석을 주제로 한미디어아트 전시입니다. 선조들이 집에 앉아서 창과 문을 여닫을 때 마다 수없이 변하는 풍경을 즐겼던 것 처럼, 도심 속 ‘창'인 미디어월을 매개로 우리는 전통을 보고, 또 그 안에서 현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2019 설화문화전 포스터

2019.<미시감각: 문양의 집> 展

2018.<포춘랜드 - 금박> 展

2017.<설화(說話): Once upon a time - 나무꾼과 선녀> 展